[FM투데이 남정남 기자] 동양 최대의 사구와 세계 유일의 모래조각 전용 미술관인 모래미술관이 자리한 일본 중부권 산인 지역의 인기 관광지인 돗토리시가 한국 내 돗토리시 공식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4월 30일까지 ‘돗토리 사구 공짜로 보러 가자!’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참여는 돗토리 공식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의 내용을 개인 블로그나 SNS 등에 스크랩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스크랩 주소와 돗토리시에서 찾고 싶은 관광지를 적어 댓글을 남기면 되며, 추첨을 통해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떠나는 돗토리시 커플 무료 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돗토리시 왕복항공권 2매(인천~요나고공항)와 돗토리시 최대의 관광명소인 모래미술관 입장권(2매).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3시간 동안 1000엔에 택시여행을 즐길 수 있는 1000엔 택시 승차권(1매)이 무료로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10일.
돗토리시는 일본 산인지방에 자리하며 동서 약 16km 길이의 일본 최대의 사구가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해 있으며, 돗토리시 한글 사이트를 통해서는 사구와 모래미술관 등의 명소에 더해 자유여행객을 위한 추천관광지로 한글관광사이트에서는 카페정보와 1000엔 택시 등의 개인여행자를 위한 유익한 여행정보 서비스가 제공된다.
모래미술관은 4월 20일부터 제6기 전시인 ‘모래로 세계여행~동남아시아편’을 개막, 모래를 재료로한 대형 스케일의 정교한 모래조각 작품을 국내외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돗토리시 한글관광사이트 http://tottorishi.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fmtoday.co.kr / fmtoday.k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