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새 월화드라마 아이러브 이태리는 박예진, 김기범이 주연으로 나오는 드라마로 14세의 소년이 25세 청년이 되어 100일간 한 여자를 특별한 여자로 만들어 주는 드라마이다. 사랑이라는 것에 믿음이 사라진 한 여자의 마음을 다시 회복시키는 특별한 존재가 되는 소년.. 아니 청년이 보여주는 그들만의 사랑은 여성들의 판타지를 채워줄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 드라마 <아이러브 이태리>는 나라를 말하는 것이 아닌, 여 주인공의 이름을 딴 타이틀이다. 드라마 제목을 <아이러브 이태리>로 딴 것은 이태리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감성을 녹여내 보고자 하는 작가와 감독의 의도가 깔린 것임을 제작발표회를 통해 알게 되었다.
박예진(이태리 역)은 외모, 학벌, 집안까지 뭐 한군데 흠 잡을 만한 곳이 없는 완벽녀로 등장한다. 재벌가 상속녀인 그녀가 첫 사랑에게 입은 마음의 상처는 쉽게 치료가 되지 않고, 남자에 대한 믿음이 사라졌지만, 그녀의 앞에 나타난 순수한 14세 영혼의 25세 남자 김기범(금은동 역에서 황민수 역으로 변하는 캐릭터)은 그녀의 마음에 사랑하는 마음이 깃들게 만드는 남자로 다가온다.
14세의 소년이 잠시 수영을 하고 나왔을 뿐인데, 25세 청년으로 급성장을 한 모습은 무척이나 재밌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우리가 상상만으로 그려온 이야기들이 바로 TV화면으로 나온다는 것은 이런 드라마를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판타지를 채워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를 통해서 연기자의 모습을 보인 슈퍼주니어 출신 김기범이 과연 얼마나 주연으로의 모습을 보일지 모르지만, 일단 드라마의 포맷을 생각하고 본다면 흥미거리는 분명 있어 보이기에 호기심을 가질 수밖에 없을 듯하다.
박예진은 오랜 연기 내공을 통해서 멋진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게 하는데, 조금 더 기대를 하게 되는 것은 그녀가 보여준 예능 <패밀리가 떴다>의 모습을 볼 수 있는가? 라는 궁금증이지만, 이 드라마에서는 그런 모습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녀의 안정적인 연기는 김기범을 조금은 더 어색하지 않은 연기로의 초대를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져보게 만든다.
<아이러브 이태리>의 인물관계 또한 흥미롭다. 14세의 금은동(김기범)은 이미 정해져 있는 자신의 결혼 상대인 하순심(주비)과의 관계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자 어느 날 스마트폰 어플에 대고 소원을 말하지만..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은 소원은 엉뚱한 방향으로 이루어져 몸이 급성장 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6살 연상의 하순심(주비)은 그러나 어린 아이와 같은 금은동을 무턱대고 좋아할 수는 없는 법. 집안에서 이미 혼인 상대로 만들어 놓았다고 해도, 그녀는 마음에 들어 하지 않고.. 또 다른 자신의 이상형인 대기업 실장 ‘최승재(양진우 분)’를 향한 짝사랑을 시작한다. 결국 최승재와의 사랑을 시작하는 하순심이지만, 최승재와의 사랑이 곱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하는 것은.. 최승재가 이태리의 첫사랑이라는 점 때문일 것이다.
하순심으로 나오는 ‘주비’는 현재 왕성하지는 않지만, 소소하게 활동을 하는 걸그룹 ‘써니힐’의 멤버이기도 하다. 그녀가 보여주는 하순심은 역시나 이 드라마에서 걸그룹의 멤버로 다소 철이 없는 역할로 출연한다. 주비는 어떤 모습의 연기를 보여줄지 그것도 기대를 가지게 만드는 요소이다.
<아이러브 이태리>의 연출을 맡은 김도혁 감독과 문지영 작가의 조합 또한 기대를 하게 만드는 요소일 것이다. 문지영 작가는 드라마 <스타일>을 통해서 우리에게 알려진 작가로 톡톡 튀는 대사가 드라마의 제 맛을 살려주는 특징이 있는 작가이다.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서 <아이러브 이태리>가 우리에게 어떤 재미를 줄지.. 시작은 아직 안 되었지만, 조금은 기대가 되게 만드는 것은 박예진이라는 안정된 카드가 있다는 점이다. 거기에 철 없는 캐릭터와 순수한 영혼을 가진 캐릭터로 등장을 하는 걸그룹과 보이그룹 출신 멤버가 보여줄 조금은 어색하지만 풋풋한 모습은 또 하나의 소소한 재미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역시나 <아이러브 이태리>는 케이블인 tvN드라마로서 공중파 드라마 피크 타임이 지난 저녁 11시에 방송이 되기에 큰 무리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면이 있다. 첫 방송은 5월 28일 월요일이며 매주 월화드라마로서 찾아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