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M투데이 남정남 기자]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에서는 엑스모어 3CMOS 센서를 탑재한 프로페셔널 NXCAM 캠코더 HXR-NX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XR-NX3는 전문 비디오그래퍼를 위한 최상의 핸드헬드 제품이다. 1/2.8 타입 엑스모어(Exmor) 3CMOS 센서를 채용하여 풀 HD 유효 해상도 촬영을 지원한다. 각각의 이미지 센서는 적색, 청색, 녹색 빛을 정확하게 인식하여, 고해상도/고감도 및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통해 자연색을 재현할 수 있다.
HXR-NX3에 채용된 소니 G렌즈는 광학 20배율 줌렌즈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뿐만 아니라 최대 광각 28.8mm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LSI 기술이 적용되어 최첨단 40배 클리어 이미지 줌을 제공해 광학줌과 거의 동일한 화질로 1152mm 초점거리를 지원하며, 촬영 시 노이즈 감소 및 왜곡 보정 기능을 향상시켜 저조도 환경에서도 보다 깨끗한 고해상도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AVCHD 2.0 1080/60P를 기본 지원하며, HDMI 커넥터를 통해 무압축 8비트 4:2:2로 출력해 외부 레코더에 영상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DV 기반의 워크플로우를 선호하고, DV 비선형 편집 환경에서 작업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DV 포맷도 함께 지원한다.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와 연결하여 캠코더를 원격으로 제어 가능하다.
더불어 MP4 파일 동시 레코딩 기능을 지원한다. 저장된 MP4(720P, 3Mbps) 파일을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캠코더에서 스마트기기로 전송할 수 있다.
풀 HD 화질로 슬로우 및 퀵 모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듀얼 미디어 슬롯을 통해 두 개의 SD카드에 동시 레코딩을 지원한다. 이때 제공되는 ‘릴레이 모드’는 첫 번째 SD카드가 가득 찼을 때 두 번째 SD카드에 자동으로 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 끊김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두 개의 녹화 버튼을 통해 각 카드를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한 카드에 녹화하는 동안 나머지 카드로 계속해서 녹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캠코더 마이크 위에 위치한 내장 LED 비디오 라이트로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조명 설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출시는 2014년 1월 말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fmtoday.co.kr / fmtoday.k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