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Japan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서비스 출시 13개월 만에 전세계 가입자수 5천만 명을 돌파 했다. 이용자 5천만 달성에 걸린 시간은 399일이며, 타 서비스인 트위터의 경우 5천만 가입자까지 1096일, 페이스북은 1325일로 급격한 성장세를 말해주고 있다.
라인은 이용자들 간에 무료로 음성통화와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앱으로, 현재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230개 이상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다. 2011년 6월 출시 이래 서비스 1년만인 지난 7월 전세계 4500만 명을 돌파 했으며, 이후 1주일에 100만 명 이상씩 꾸준히 가입자가 증가한 것으로 얼려진다.
러시아, 스위스,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대만 등 '아시아, 유럽, 중동' 전세계 총 24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앱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매달 500만명 이상씩 가입자수가 증가하고 있어 연내 1억명 이용자 확보를 목표한다고 밝히고 있다.
라인은 지난 7월 3일 일본에서 개최된 첫 컨퍼런스인 ‘Hello, Friends in Tokyo 2012’에서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인 ‘라인채널’을 공개한 바 있다. 7월 4일 출시된 후 3주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게임 앱 ‘라인버즐’을 비롯해 앞으로는 외부 콘텐츠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라인이 보유한 풍부한 이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라인채널을 통해 게임, 운세, 쿠폰 등 각종 연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라인은 새로운 모바일 에코시스템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