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투데이 남정남 기자] 소니코리아가 프로페셔널 XDCAM 핸드헬드 솔리드 스테이드 메모리 캠코더 PXW-X18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XW-X180은 1/3인치 풀 HD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 및 새롭게 개발된 25배 광학 줌과 26mm 광각을 지원하는 ‘소니 G 렌즈’를 탑재했다. 독립적인 매뉴얼 줌, 포커스, 아이리스 링을 지원하며 줌과 포커스 링에는 각각 엔드 스탑 기능이 있어 포커스 조절에 용이하다.
특히 포커스 링에 있는 슬라이드 스위치를 통해 자동/수동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 포커스를 맞출 때 포커스 인디케이터가 표시된다.
또한 약 2,070만 화소(16:9)의 1/3인치 엑스모어 CMOS 센서가 3개 탑재되어 있어 독립적으로 빨강, 파랑, 녹색 빛을 캡처할 수 있다. 고해상도, 고감도 및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지원하여 연색성이 뛰어나며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손떨림 방지 프로세서로 사물의 질감을 정말하고 아름답게 표현한다.
PXW-X180은 다양한 레코딩 포맷과 저장 매체를 지원한다. 국내 시장의 HD 방송 요구 사항과 전 세계 방송 표준을 충족하는 XDCAM MPEG HD422 50Mbps 코덱은 물론 MPEG HD420 35Mbps, AVCHD 및 DV 코덱으로도 기록할 수 있다.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하는 SxS 슬롯이 2개 탑재되었다. XQD 카드 어댑터 사용 시 XQD 카드에, SD 카드 어댑터를 사용하면 SD 카드에 기록할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메모리 카드에 동시 기록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두 개의 녹화 버튼이 존재한다.
PXW-X180은 새로운 가변 ND 필터를 탑재한 캠코더. 광량의 밀도를 전자적으로 제어하고 간단한 다이얼 조작으로 1/4ND 에서 1/128ND까지 연속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NFC와 Wi-Fi 기능을 탑재하여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였다. 또 ‘멀티 인터페이스 슈’가 장착되어 부착된 액세서리를 PXW-X180으로 직접 제어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fmtoday.co.kr / fmtoday.k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