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투데이 오승억 기자] 지난 27일 방송된 Mnet <칠전팔기 구해라>에서 조성모 콘서트의 게스트로 서게 된 세종(곽시양)과 우리(유성은)가 함께한 ‘아시나요’와 칠전팔기 팀이 길거리 버스킹에서 부른 ‘오르막길’이 <칠전팔기 구해라 OST part 8>으로 지난 자정 발매됐다.
8화 ‘고백’에서는 조성모 콘서트의 게스트로 출연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던 칠전팔기 팀이 콘서트 이후 마땅한 무대가 없어 행사를 뛰어다니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칠전팔기 팀은 고된 스케줄과 무력감에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지만, 이내 초심으로 돌아가자 다짐하며 ‘칠전팔기’ 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들은 과거 SNS를 통해 퍼진 음악방송 리허설 영상을 통해 자신들이 알려졌던 것을 토대로 새로운 영상을 촬영해 업로드 하기 위해 버스킹을 결정했다.
칠전팔기 팀은 2012년 월간 윤종신에 수록됐던 ‘오르막길’을 선곡, 지난 시간들을 추억하며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았다. 이 부분에서 ‘가끔 바람이 불 때만 저 먼 풍경을 바라봐 올라온 만큼 아름다운 우리 길’, ‘기억해 혹시 우리 손 놓쳐도 절대 당황하고 헤매지 마요’ 등의 힐링하는 곡을 불러 감동은 배가 됐다.
이 외에도 함께 OST로 발매된 ‘아시나요’는 조성모 콘서트의 듀엣무대에서 세종과 우리가 함께 부른 곡. 해라를 향한 마음을 떳떳하게 드러내지 못하는 세종과 장군을 향한 우리의 애달픈 감정이 묻어나 있다.
Mnet <칠전팔기 구해라>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20분 방송되며 OST는 매주 방송이 끝난 후 자정에 공개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fmtoday.co.kr / fmtoday.k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