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투데이 오승억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이 세계 온라인 청소년축제인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사업의 하나로 ‘그림?영상 청소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10월 15일까지.
‘그림?영상 청소년공모전’은 ‘크레파스로 추억하고 디지털 펜으로 꿈을 꾸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추억’을 주제로 하는 그림, 시, 4컷 만화를 공모하는 ‘온라인 백일장, 사생대회’, ‘미래’를 주제로 하는 사진, 영상, 플래시, 일러스트를 공모하는 ‘NFT’ 미래상상 공모전’ 등 두 분야로 나눠 실시한다.
‘온라인 백일장, 사생대회’는 코로나19로 제한된 가족, 친구와 여행, 체험활동 등 즐겁고 행복했던 경험과 추억을, ‘그림과 4컷 만화’는 8절지 도화지에, 시는 200자 원고지에 완성해 그림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NFT 미래상상 공모전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디지털 매체에 익숙한 MZ세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험하게 될 미래 세상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사진, 일러스트, 영상, 플래시 형태로 제작해 이미지 및 영상 파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9세~24세의 대한민국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10월 15일(금)까지 국제청소년 온택트캠페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가신청서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여성가족부장관상,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한국청소년연맹총재상, 인기상 등 26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NFT 작품으로 변환해 전시, 홍보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10월 28일(목)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 단체로 샛별단, 아람단, 한별단, 한울회로 구성된 단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fmtoday.co.kr / fmtoday.k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