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투데이 김영삼 기자] 전라남도가 외국인 유학생이 도내 관광명소와 축제 현장을 직접 방문해 감명 깊은 장소와 추억을 자국의 인터넷에 게재해 전남관광을 홍보토록 하는 ‘여행코스 개발대회’와 ‘온라인 홍보대회’를 개최한다.
전남관광 여행코스 개발대회는 외국인 유학생이 전남의 주요 관광명소와 축제현장 등을 둘러보는 1박 2일 이상의 여행코스 여정을 기행문 형식으로 사진과 함께 제출토록 해 여행지 구성의 적절성과 자국의 온라인 홍보 실적 등을 평가한다.
온라인 홍보대회는 전남 주요 관광 명소, 역사현장(유물 포함), 축제현장 등을 방문해 사진과 함께 소감, 추천 글 등을 적어 자국의 동료 및 매체에 알리는 UCC, 블로그에 올리면 콘텐츠 내용과 방문자 수 등을 평가한 후 시상한다.
이번 대회는 전남.광주지역 대학교 유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유학생은 3월부터 5월 말까지 준비해 6월 3일부터 14일까지 전남도청 관광정책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kweon111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자 1등 수상자에게는 전남도지사 상장과 상금 100만 원 및 고국왕복항공권을, 2등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상금 50만 원 및 F1 관람권 2매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참여자에게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관람권 등 푸짐한 부상이 주어지고, 입상자에게는 본인이 원할 경우 전남 관광해설사나 전남 SNS 기자단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fmtoday.co.kr / fmtoday.ko@gmail.com]